평점 |
4.6 / 5.0 (6.9만개) |
다운로드 수 | 100만+회 다운로드 |
앱 카테고리 | 라이프스타일 |
크기 | 174.8MB |
Android 버전 | 10 이상 |
iOS | iOS 16.0 이상 |
콘텐츠 등급 | 4세 이상 |
업데이트 날짜 | 2024.09.02 |
출시일 | 2022.05.09 |
개발자 | SKTelecom |
지원 언어 | 한국어 |
다운로드 페이지 | 아이폰 다운로드 ▼ 갤럭시 다운로드 ▼ |
사용후기 (8개월)
저는 아이폰 유저고, 에이닷을 사용한 지 8개월 정도 되었는데요. 8개월동안 사용하면서 단점도 있었지만 장점이 훨씬 많은 앱이라고 생각합니다. 위 사진은 제가 통화했던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 및 요약해 준 것!
장점
① 통화녹음과 통화요약이 된다는 것입니다.
저는 업무상 전화를 2시간에 한 번은 해야 하는데, 위 사진처럼 통화를 카톡처럼 저장하여 보기 좋게 바꿔줍니다. 위 사진은 제 일상통화,,이고 ㅎㅎ 이렇게 통화 요약을 보면서 상사와 통화할 때 업무를 정말로 빼먹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. 생각 안나는 것도 다시 볼 수 있구요.
② 광고가 없다.
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데 광고가 없습니다. KT 등 타 통신사는 요금제에 따라 이용요금이나 데이터가 차감될 수 있는데요. SKT 고객은 에이닷이 무료이기 때문에 돈이 나갈 일이 없습니다. 다른 통화녹음 어플은 광고가 너무 많은데 에이닷은 광고가 없어서 이용하기 좋았습니다. 그래서 가장 추천드리는 통화녹음 앱입니다..!
③ 챗지피티 등 AI 대화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챗 지피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. 사파리나 크롬에서 지피티에 접속할 필요없이 메뉴에서 바로 지피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날씨부터 조금 어려운 질문까지 준수한 수준으로 답변을 해주어 통화 중 업무에도 도움이 된 적이 많았습니다.
단점
가끔씩 상대가 전화를 걸어도 전화가 울리지 않아 못받을 때가 있습니다. 업무상 전화를 못해도 2시간에 한 번씩은 해야 하는데 바탕화면 전화 앱을 보면 부재중 전화가 떠있는데요. 알고 보니 전화가 왔는데 알림이 오지 않았던 거라고 하네요. 아직 완벽하게 고쳐지지는 않아진 것 같습니다.
앱정보
SKT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어시스턴트 앱인 에이닷은 일상 속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 통화 녹음과 요약, 비즈니스 연락처 검색, 음악 추천, 미디어 정보탐색, 그리고 투자 정보 제공까지 폭넓은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합니다.
에이닷 접근 권한 (선택)
■ 위치 : 현위치 기반의 날씨 및 교통, 주변정보 제공
■ 알림 : 꼭 필요한 알림 적시에 제공
■ 연락처 : 전화 주고받기 위해 연락처 활용
■ 마이크 : AI 음성 대화, 수면 분석 및 전화 주고 받을 때 활용
■ 카메라 : 사진촬영
■ 사진 : 사진 저장, 편집 및 업로드
■ 캘린더 : AI가 제안한 일정 등록
■ Face ID : 화면 잠금 설정
문의 : 1670-0075 (유료)
메일 : a.skt.help@sk.com
주요기능
1. 통화 녹음, 통화 요약 (AI 전화)
■ SKT 고객이라면 에이닷 앱 하나로 통화부터 녹음, 그리고 요약 기능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외국어를 사용하는 상대와는 통역 콜을 통해 편리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. (다른 통신사 사용자도 통화 요약 기능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.)
■ 저장하지 않은 업체의전화번호도 쉽게 찾을 수 있는 '비즈 연락처'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름만 입력하면 해당 업체에 바로 전화하거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■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올 경우, AI가 실시간으로 스팸 여부를 판단하여 알려드립니다.
2. 특정 분야의 전문가, AI 비서
■ 뮤직 에이전트
여러분의 음악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음악을 추천하고,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줍니다. 궁금한 장르나 아티스트에 대한정보도 알려드립니다.
■ 미디어 에이전트
OTT콘텐츠부터 다양한 미디어 정보를 대화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.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요약해 제공하며, SKT 사용자라면 대화로 영화 예매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.
■ 증권 에이전트
스마트한 투자를 위해 에이닷이 공시 정보와 공모주 청약 소식 등을 정리해 알려드립니다.
3. 다양한 LLM 즐기기
■ ChatGPT부터 Perplexity 그리고 Claude AI 모델을 별도의 설치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자주하는 질문 QnA
1. 에이닷과 대화해도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을까요?
A : 에이닷은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으며, 수집한 정보는 암호화 과정을 통해 보안 시설에 저장됩니다.
또한, 탈퇴 시 모든 개인 정보는 삭제됩니다.
2. SKT 이용자만 가입할 수 있나요?
A : SKT 이용자(SKT알뜰폰(MVNO) 이용자는 해당하지 않음)만 에이닷 전화를사용할 수 있습니다.
3. 에이닷 서비스 이용시 데이터 이용 요금(기본제공 데이터차감)이 청구되나요?
A: SKT 고객들은 데이터 통화료가 무료제공되며 기본 데이터는 차감되지않습니다.
단, 앱 이외의 YOUTUBE, TMAP과 같은 서비스로 연결될 경우, 무료 제공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타 통신사 이용고객은 가입한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거나 제공량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.
4. 통화녹음 파일 보관 및 삭제에 대해 궁금합니다.
A: 통화녹음 파일은 고객님 기기에만 저장됩니다. 따라서 다음의 경우, 통화녹음 파일이 삭제됩니다.
1) 에이닷 앱 삭제 시
2) 에이닷 회원 탈퇴 시
3) 에이닷 전화 약관동의 취소 시
4) 그 외 에이닷 전화 회원임이 인증되지않는 경우
5) 사용자가 직접 통화녹음 파일 삭제 시
6) 사용자가 직접 통화요약 삭제 시
삭제된 통화녹음 파일은 복원할 수 없으니 중요한 내용이라면 삭제 전 녹음 파일저장을 통해 보관하시기 바랍니다.